,

회장 인사말

HOME > 협의회 소개 > 회장 인사말

관광은 평화로 가는 패스포트(Tourism, Passport to Peace)라고 합니다. 한반도 평화 관광을 위한 교류협력은 남북 간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고, 민족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한반도 평화체계로 가는 발판이 될 것이 자명합니다.

(사)한반도평화관광협회는 평화관광을 위한 협력 과제들을 민간차원에서 적극 발굴하고, 상호 관광주체 간 교류 협력을 적극적으로 증진하며, 평화관광 사업을 중심으로 남북경협, 신 북방정책의 교두보 역할을 지원하고자 출범한 비영리 법인입니다.

정하용 회장 사진

본 협회는 한반도 평화관광을 위한 포럼 개최는 물론, 남북 연계 유라시아 철도 관광을 중심으로 한 동북아 5개국(남한, 북한, 일본, 중국, 러시아)의 연계 관광을 위한 실태조사 및 사업 구상, 한반도 신경제 실현을 위한 남북공동한반도 평화관광특구 개발 연구, 한반도평화관광개발을 위한 법과 제도개선안 제안 등을 추진함으로써 민간사업 주체들을 적극적으로 동참시키고 국민의 지지와 관심을 모으고자 합니다.

이와 같이 부단한 연구, 토론, 교육, 사업개발, 제도개선, 인적 교류협력 등 다양한 한반도 평화관광 사업 활동을 통해 동북아 관광중심국가로서 한반도 이미지를 제고하고 남북 경제 협력에 기여하여 한반도 평화 통일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뜻을 함께하고자 합니다.

본 협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협회와의 아름다운 동행 속에 한반도평화관광의 미래가 열리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반도평화관광협회 회장 정하용 회장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