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HOME > 협의회 소개 > 회장 인사말

관광은 평화로 가는 패스포트(Tourism, Passport to Peace)라고 합니다. 남북한 관광교류협력은 남북 간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고, 민족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한반도 평화체계로 가는 발판이 될 것이 자명합니다.

(사)남북평화관광협의회는 남과 북의 관광협력 과제들을 민간차원에서 적극 발굴하고, 상호 관광주체 간 교류 협력을 적극적으로 증진하며, 평화관광 사업을 중심으로 남북경협, 신 북방정책의 교두보 역할을 지원하고자 출범한 비영리 법인입니다.

정하용 회장 사진

본 협의회는 남북관광 협력을 위한 포럼 개최는 물론, 남북 연계 유라시아 철도 관광을 중심으로 한 동북아 5개국(남한, 북한, 일본, 중국, 러시아)의 연계 관광을 위한 실태조사 및 사업 구상, 한반도 신경제 실현을 위한 남북공동 평화관광특구 개발 연구, 남북평화관광개발을 위한 법과 제도개선안 제안 등을 추진함으로써 민간사업 주체들을 적극적으로 동참시키고 국민의 지지와> 관심을 모으고자 합니다.

이와 같이 부단한 연구, 토론, 교육, 사업개발, 제도개선, 인적 교류협력 등 다양한 남북평화관광 사업 활동을 통해 동북아 관광중심국가로서 한반도 이미지를 제고하고 남북 경제 협력에 기여하여 한반도 평화 통일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뜻을 함께하고자 합니다.

본 협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협의회와의 아름다운 동행 속에 남북평화관광의 미래가 열리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남북평화관광협의회 회장 정하용 회장 서명